본문 바로가기

실명인증 어려운 효도폰 사용 중인 부모님의 5차 재난지원금 받을 때 농협 이용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

< 농협 재난지원금 신청을 위한 카드 인증 화면 >

어머니는 제 명의로 된 휴대전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화요금도 제가 내고 요즘은 각종 서비스 신청/변경을 온라인으로 하다보니 공인인증서 없는 어머니 명의로 하려니 여간 번거롭지가 않네요. 그래서 제 명의로 전화번호를 하나 더 개설해서 어머니가 사용 중입니다. 그런데 요즘 웬만하면 전화전호로 실명인증을 하다 보니 이런 부분에서 어려움이 또 발생합니다. 작년 1차 재난지원금도 그래서 은행에서 못하고 행정복지센터까지 찾아가서 신청해야 했습니다.

 

728x90

5차 재난지원금은 1차와 다르게 세대별이 아니고 개인별로 지급되니 어머니의 재난지원금을 별도로 신청해야 하는데 역시나 실명인증이 문제입니다. 인터넷 뱅킹도 하고 있지 않고 유일하게 체크카드 하나 사용하고 있는데 농협에서 카드 인증을 제공해 주네요. 휴대전화가 본인 명의가 아니더라도 카드인증으로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주거래 은행에서도 공동인증서나 카드앱, 전화번호 인증만 제공하고 있네요.

자녀 명의로 된 전화번호를 사용하고 있는 부모님이 인증서 때문에 온라인 신청이 어렵다면 농협을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농협인터넷뱅킹에서 재난지원금 신청 후기

아래 그림처럼 어머니가 사용하고 계신 체크카드로 인증해서 재난지원금을 인터넷으로 무사히 신청했습니다. 공인인증서도 없고 휴대전화도 내 명의로 돼 있어서 본인인증을 못해 지난 번에도 읍사무소까지 어머니 모시고 다녀왔는데 이렇게 하니 편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