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올림픽 남자 축구 B조 예선 대한민국 vs 온두라스. 7월 28일 17:30

728x90
반응형

< 대한민국 vs 온두라스 >

대한민국은 7월 28일(수) 17 : 30에 온두라스와 B조 예선 3차전을 치루게 됩니다.

 

2020도쿄올림픽 남자 축구 B조 예선이 진행 중입니다. 1차전에서 뉴질랜드에 패한 뒤 2차전 루마니아와 경기에서 4:0 큰 점수차로 이기면서 대한민국이 현재 조 1위로 올라왔습니다. 이제 온두라스와의 경기를 어떻게 치루냐에 따라 본선행이 결정됩니다.

< 출처 : 연합뉴스 >

네 팀 모두 1승 1패로 승점이 모두 같습니다. 골득실차에서 대한민국이 3점을 앞서고 있는 조금 유리한 상황이지만 만약 온두라스 전에서 패한다면 같은 날 동시에 치뤄지는 뉴질랜드와 루마니아의 경기 결과를 지켜봐야 합니다. 최소한 온두라스와 비기기라도 해야 본선 진출 가능성이 있습니다.

< FIFA 랭킹 >

피파랭킹은 대한민국이 39위, 온두라스가 67위입니다. 객관적인 평가에서는 대한민국이 앞선다고 볼 수 있지만 피파랭킹이 그 나라 대표팀의 실력을 평가 할 수 있는 절대적인 기준이 아니기 때문에 결과는 피파랭킹으로 결과를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대한민국이 B조 1위로 본선에 진출한다면 A조 2위 팀과 본선 경기를 하게 됩니다.

A조는 일본, 멕시코, 프랑스, 남아프리카 공화국이 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2차전을 끝낸 A조 순위는 현재 일본이 1위, 그 뒤로 멕시코, 프랑스, 남아공 순입니다. 일본이 승점 6점으로 3차 전에서 큰 점수차로 지지만 않는 다면 본선 진출 가능성은 커 보입니다. 

< 28일 남자 축구 경기 일정 >

일본이 프랑스에 큰 점수차로 패하지만 않는다면 이번 올림픽에서도 한일전은 불가피해 보입니다. 일본이 조2위로 올라온다면 8강 전에서 숙적 일본과 만나게 될 거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