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F소나타 현대해상,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비교해 봤어요

728x90
반응형

보험 만기가 되서 어떤가하고 처음으로 견적 비교란 걸 해봤습니다. 찾아보니 다들 보험 가입 전 매번 보험견적을 보고 계약 연장을 하든 보험을 옮기던 하는 거 같은데 저는 벌써 10년을 삼성화재만 이용해 왔네요.

옛날엔 보험영업사원 중에 친분이 있으면 그 사람에게 가입하는 게 일반적이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보험으로 갈아타고 싶은데 한 달 전부터 너무 집요하게 전화를 하는 탓에 고생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알게 된 게 다이렉트 보험이었습니다. 일단 내가 자유롭게 보험을 비교견적 할 수 있고 원하는 곳에 간섭 없이 가입 할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사고를 당한 적은 있어도 사고를 낸 적은 없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서비스 이용에 큰 차이는 모르겠습니다. 겨울에 배터리 방전 때문에 서비스를 자주 불렀는데 삼성화재는 애니콜에서 신속하게 출동해 주고 과거에 현대해상 하이카도 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현대해상

과거에 현대해상 가입한 적이 있는데 그땐 보험 영업사원을 통해서 가입했던 터라 다이렉트 보험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처음으로 보험 비교견적을 해봤습니다. 현대해상도 다양한 특약 서비스가 있습니다.

 

 

자동차를 많이 운전하지 않기 때문에 (1년에 1만 Km이하) 마일리지 할인 특약이 저에겐 좋습니다. 할인률은 삼성화재와 큰 차이 없는 거 같습니다.

 

728x90

 

현대해상

자동차는 2007년 생산인데 2008년에 등록됐고 14년 된 NF소나타입니다. 많이 오래 됐습니다. 네비게이션이나 블랙박스가 있긴 하지만 저렴한 걸로 해서 보험적용이 될만한 기준은 아니라서 견적에서 제외했습니다. 그리고 별도로 추가 된 장치는 없고 기본 그대로입니다. 자차를 뺀 이유는 워낙 오래되서 사고나서 수리해야 할 정도면 그냥 패차 시키는 게 나을 거 같아서 대물배상만 1억으로 했습니다. 기본만 했더니 28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삼성화재

같은 조건으로 삼성화재도 비교해 봤습니다. 24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작년에 8천Km 정도 주행했는데 4만원 정도가 환급됐습니다. 자동차가 오래되서 그런지 견적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서비스는 현대해상을 워낙 오래 전에 이용해 봤기 때문에 지금은 어디가 어떻다고 평가하기 어렵습니다.

 

길에 다녀보면 NF소타나가 아직도 많이 보이는데 다른 분들은 어느정도 견적이 나오는지 궁금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