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5.16 11:09

검색어 DB, 실시간 인기검색어, SE 이미지 정리, CACHE 파일 정리

검색 이력이 있는 단어입니다.

 

게시판에 글을 작성 할 때 에디터로 업로드한 이미지는 별도로 삭제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에디터에서 이미지를 지우더라도 파일은 실제로 서버에 남아있게 됩니다. 이런 불필요한 파일들이 누적되면 서버의 용량을 차지하게 됩니다. 날짜별로 한 번도 읽혀지지 않은 파일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에디터로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 했다가 편집 창에서 지웠다면 화면엔 보이지 않지만 서버에는 파일이 남아 있게 됩니다. 따라서 이미지 파일에 마지막 읽혀졌던 날짜가 처음 등록했던 날짜나 마지막으로 게시글을 수정 했던 날짜로 기록 되어 있고 그 후로 한 번도 읽혀지지 않기 때문에 삭제 된 것으로 간주 할 수 있습니다. 작성 된 게시글이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읽혀지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적어도 6개월 이상 날짜를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적절히 활용하시면 서버 공간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ex)테이블 : freeboard, 날짜 : 2012-06-01이면 freeboard에서 스마트에디터로 업로드한 이미지 파일 중에서 2012.06.01 이후로 한번도 읽혀진적이 없는 파일을 삭제 하게 됩니다.

 

zm_latest()함수로 불려진 최신글의 캐쉬, 지음빌더 서비스를 위해 사용했던 캐쉬를 정리합니다.

Trackback 0 Comment 0